비지니스 정보/신제품.회사정보

해외 아이디어 상품

성공을 도와주기 2016. 2. 14. 19:27

해외 아이디어 상품       (출처: 한국무역협회)

 

 

공기 질 모니터링기 ‘Node’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에도 사람들이 매일 마시는 공기의 질을 모니터링하는 일은 거의 없다. 신제품 에어비주얼(AirVisual) 노드(Node)’는 실내와 실외의 공기 질 모두를 추적하며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조언도 제공해 주는 제품이다.

 

좋지 않은 공기는 두통과 피로, 긴장을 초래하며 장기에 걸쳐 지속되면 여러 증상, 특히 심장 질환이나 발작의 가능성을 높일 수도 있다. 공기 질 모니터링기를 이용하면 공기 질이 나빠질 때 감지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그에 따라 환경을 바꿀 수 있으며 갈수록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노드야말로 현재 시판 중인 제품 중 가장 정확한 공기 질 모니터링기이다.

 

노드에는 입자 센서, CO2 센서, 온도 센서, 습도 센서가 있다. 정보는 800 x 480 해상도의 5인치(12.7cm) LED 화면에 표시되며 충전이 되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동력원이다. 배터리는 마이크로 USB로 충전하며 사용 시간은 5시간이다.

 

노드가 추적하는 지역은 4곳이다. 실외 공기 질 데이터는 가장 가까운 공식 모니터링 스테이션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해 얻는데 이는 사용자의 실내 공기 질과 비교할 수 있다.

실내 공기 질은 실시간으로 추적되며 미세 입자상물질(PM2.5) 점수가 제공된다. 이는 목과 폐에 잠재적으로 손상을 주거나 심지어 혈관으로도 들어갈 수 있는 미세 먼지의 양을 알려 준다.

 

노드는 폐쇄 공간에서는 CO2 수위를 측정하며 공기가 정체되거나 포함 산소량이 적거나 공기 중에 박테리아나 곰팡이, 기타 해로운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면 알려 주는데 안드로이드와 iOS용 앱에서는 그에 맞춰 경보를 발한다.

 

노드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이용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컨대 실외보다 실내 공기 오염도가 높게 나오면 창을 열어 환기해야 함을 뜻하며 실내와 실외 오염도가 모두 높으면 오염된 실외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는 식이다.

 

노드는 위험을 줄이고 사용자의 웰빙을 높이는 방법을 권해 주며 핵심 오염원과 관련하여 25개국 5,000개 이상 도시의 3일 동안 공기 질 예보 및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한편 크라우드소싱 지도를 이용하여 사용자 거주지 인근의 상황도 보여 준다.

 

현재 인디에고고에서 캠페인 중이며 139달러에 확보할 수 있다.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배송은 4월 중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에서 가장 편한 의자 ‘Vaya’

 

 

만약 바야(Vaya)’가 스포츠카에서 방금 빼낸 의자처럼 보인다면 실제 그럴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바야를 디자인한 켄 오쿠야마(Ken Okuyama)는 엔초 페라리(Enzo Ferrari), 996 시리즈의 포르쉐(Porsche) 911, 마세라티(Maserati) 신제품의 디자인에 관여한 사람이다.

 

자칭 가장 아름답고 가장 편안한 사무용 의자라는 바야는 어느 자세에서든 편안함을 주도록 설계된 디자인에다 놀랄 만한 미학적 아름다움을 결합한 제품이다. 사무실에 들여놓은 바야는 회사 주차장에 주차된 명차만큼이나 돋보인다.

 

다른 의자들처럼 고정된 것이 아니라 바야는 극도의 정밀함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을 따르도록 설계되어 앉은 자리에서 일어나는 모든 움직임과 자세 변화에 맞게 조절된다. 어떤 체형에도 맞게 디자인되었으므로 키, 덩치와 관계없이 모두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의자의 거의 모든 요소가 취향에 맞게 조절된다. 좌석의 높낮이와 깊이, 머리 받침대의 높낮이와 깊이, 허리 지지 시스템의 높낮이와 깊이 등이 간단히 바뀌는데 똑똑하게 설계된 직관적인 제어장치 덕분에 이 모두가 의자에서 일어나지 않고 가능하다.

 

충격을 흡수하는 등받이(등받이에 달린 로봇처럼 생긴 장치 덕에 가능해진 일), 통풍되는 고유의 메쉬, 어떤 바닥에서든 매끄럽게 미끄러지는 대형 바퀴가 달렸으며 크기는 66.68cm(가로) x 108.59cm(세로) x 47.63cm(깊이)이고 무게는 27.21kg이다.

 

현재 2,999달러에 시판 중이다 

 

www.positiveposture.com

 

 

 

숯을 이용한 공기 청정 주머니 ‘Moso’

 

 

악취가 나면 보통은 향수나 화학약품을 써서 냄새를 없앤다. 어떤 경우에는 이 방법이 통하지만 쉽게 제거되지 않는 악취도 있다. 반려동물, 오래된 음식, 곰팡이, 퀴퀴한 공기 등에서 나는 냄새는 분명 덮을 수는 있다. 하지만 악취의 원인을 아예 제거하는 것이 더 나은 해결책이다.

 

장기간이라면 사과 식초가 대부분의 악취를 해결하지만 집안이 사과 식초 냄새로 진동하게 하지 않고도 냄새를 없애는 자연적인 방법들이 있다. 대나무 숯에 대해 들어 본 사람이라면 히피들의 이 방법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모소 공기 청정 주머니(Moso Air Purifying Bag)’는 모소 대나무 숯이 가득 든 주머니인데, 이 제품이 대단한 이유는 페브리즈(Febreeze)보다 효과가 뛰어나며 햇볕을 쬐면 재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사용 후에 깔끔한 리넨이나 라벤더 향이 나지는 않으며 효과가 즉각적이지도 않다. 하지만 일주일 정도 놔두면 냄새, 화학품 냄새를 비롯하여 다른 악취를 흡수한다. 금속 재질의 고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옷장에 걸 수도 있다. 탈취가 일어나는 이유는 숯은 매우 다공성이라 습기며 악취를 잘 흡수하기 때문인데, 1시간 정도 햇볕에 놔두면 머금었던 것들이 열을 받아 배출되므로 새것처럼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최장 2년이며 효과가 다한 경우 그냥 마당에 버리면 비료가 된다. 가격은 200g 주머니 1개에 10.95달러이며 색상은 숯색, 녹색, 원래의 자연색 3가지가 있다.

 

 

 

오래 서 있는 것을 돕는 웨어러블 의자 ‘A... 2016.02.03 | 조회수 57

  • 벽 위의 기하학 ‘Up The Wall’ 2016.02.02 | 조회수 42
  • 거대한 블루투스 스피커 Fi70 2016.02.02 | 조회수 30
  •  

     

     음악 없이 소음을 소거하는 이어폰 ‘Quie... 2016.01.28 | 조회수 178

  • 접히는 여행 가방 ‘Neit’ 2016.01.27 | 조회수 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