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LTING BUSINESS컨설팅사업
상권/매장/고객 분석컨설팅
- 소상공인 창업성공률 제고 를 위한 빅데이터 기반 점포평가 서비스
- 지자체/공공기관 정책영향평가 분석
- 소상공인 점포 건전성 진단서비스
- 고객 소비패턴 특성분석 서비스 등
- People Counting 솔루션과 결합한 매장분석 서비스
- 멤버십고객 분석 컨설팅
- 상품간 연관분석을 통한 소비패턴 분석 등
전략수립 컨설팅
가. 프로세스 컨설팅(고객센터 프로세스 개선)
- 고객센터의 상담 프로세스를 개편하고 전반적인 관리 체계를 효율화하며상담과정에서 발생한 음성 또는
텍스트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정제/분석/범주화 하여 예측모델을 개발하는 빅데이터 프로젝트 수행 - 고객센터 효율화를 위한 KPI를 정의와 대상 민원 유형화, ②유형화에 따른 예측 모델을 설계하여 업무
프로세스 개선, ③비정형 데이터 분석
나. 캠페인 프로세스 컨설팅
- 데이터를 기반으로 캠페인의 기획, 실행, 피드백 등 마케팅 프로세스 전 단계를 턴키로 제공, 마케팅 업무에
활용토록 하는 서비스 - 당사 마켓데이터 연동 서비스
- 데이터 분석 및 전략 컨설팅 서비스 제공
- 캠페인 관리시스템을 통한 캠페인 대행서비스(캠페인설계, 운영, 수행, 효과분석 등)
공공부문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 정부3.0 정책에 따라 지자체별 과학적•선제적 민원 대응 및 대민 행정업무 개선 위한 데이터 활용 증가 예상
- 공공사업에 대한 영향평가부문 진출 : 지역별 행사에 대한 주변상권 전•후 성과비교
- 상권서비스를 활용한 축제영향분석, 재래시장 지원성과분석 등 효과가 증명된 사례 발굴
→ 성과 조기도출 주력하고,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하여 산하 지자체 또는 유사 지자체로 서비스모델 확산
컨설팅사업
후컴즈(WhoComes) 솔루션이란?
가맹점 방문고객 객수/객층 정보를 날씨 등과 결합하여 Web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 시간대별, 이벤트별, 위치별, 일별/월별/분기별 보고서(엑셀/그래프) 및 데이터 제공
- 주요활용: 가맹점 고객현황분석/구매전환율관리/구색관리/영업전략/기타
솔루션의 기대효과
가. 방문고객의 이해(Understanding my Customer)
방문고객의 규모를 파악하여 최적의 매장 운영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고객의 방문/구매특성을 통한 고객분석
자료는 매장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음
나. 매장별 성과 모니터링(Performance Monitoring)
매장별 성과 지표를 생성 및 산출하고 매장의 성과를 정기적으로 분석/모니터링하여 매장 리스크를 관리
솔루션 소개
가. 오버헤드형 영상계수기
- 영상방식 카메라 자체에서 분석
- 오버헤드형으로,카메라 영상 안 구역선(metric)을 기준으로 측정
- 주변 밝기의 변화에 영향 적음(실외/실내 등 장소 영향 적음)
- 두 개의 렌즈를 활용 높이에 따른 필터링 가능( 예: 어린이 제외)
나. 영상인식 객층분석시스템
- 카메라와 PC(객층분석 S/W 설치)를 활용
- 전방위 설치 방식으로 방문 고객의 In / Out을 측정
- 성별/연령층, 응시시간/거리 등의 분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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