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홈피 자료 중 활용분야
컨설팅
설립 초기 사회적경제 기업을 위한 기초컨설팅에서 성장기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전략/마케팅/영업 등 전문컨설팅까지 성장 단계별 이슈에 따라 통합지원합니다.
구분 | 경영전략 | 사업개발 | 경영멘토링 |
---|---|---|---|
내용 | 성장기 기업의 경영전략 수립 지원 | 단위 사업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개선 지원 | 업종, 지역, 분야 고려한 선배기업가 또는 전문가 멘토링 |
지원 예 |
|
|
|
수행주체 | 전문 컨설팅 수행기관 | 사회적경제 선배기업가 및 전문가(업종, 지역, 분야 고려한 멘토 연계 ) |
컨설팅의 효과성과 활용법
- 매출증대 효과 : 2014년에 컨설팅 서비스를 받은 수진기업 81개소의 이후 2년간의 경영실적을 추적 조사한 결과, 매출 29% 및 고용창출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기업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 해결
- 시장을 이해하고 어떤 제품과 서비스가 잘 팔릴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
- 컨설팅 전문가를 통한 새로운 지식, 자원, 기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
- 매장 상품 전시구성(VMD), 적정 온라인 마케팅, 상품성 향상(MD연계) 등을 통해 판로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
성공적인 컨설팅 지원을 받기 위한 Tip
첫쨰, 컨설팅 과제 및 목표 설정은 수진기업과 컨설턴트가 공동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둘쨰, 좋은 컨설팅 결과물은 수진기업의 적극적 자세와 협조, 의견 개진에 달려 있습니다.
셋쨰, 컨설팅 결과물은 소중한 기업의 자산임을 인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영혁신 > 경영혁신.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이 혁신의 원천이다 - 사람 기반 혁신의 5가지 방식 (0) | 2019.08.14 |
---|---|
재무상태 보는 법 (0) | 2019.07.13 |
국내기업의 업무방식 실태 보고서 (0) | 2018.10.23 |
자산과 자본의 차이 (0) | 2018.05.31 |
한국기업의 기업문화와 조직건강도 2차 진단 보고서 (0) | 2018.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