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완두콩을 오래보관하려면

성공을 도와주기 2020. 6. 8. 17:12

오늘은 요즘 나오기 시작하는 완두콩 오래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볼께요.

완두콩은 콩들 중에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에 좋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니...

많이 많이 먹어야겠죠?

밥에도 넣어 먹고, 쪄서 꼬투리째도 먹고, 통조림으로도 먹고, 앙금으로도 먹고....

그런데 봄에 잠깐 나오고 땡!!

하지만 완두콩을 냉동보관하면 1년 내내 두고 먹을수 있답니다.

완두콩 한망 2.5kg 사온 거 고3 아들놈이 TV를 보고 있길래 갖다 안겨줬죠.

"독서실갈래? 완두콩깔래?"ㅋㅋㅋㅋㅋㅋ

얌전히 까더라구요ㅋㅋㅋ

완두콩 한망을 다 깠는데 작은 양푼으로 하나밖에 안나왔네요.

반은 통에 담아서 냉장실에 넣고 요즘 계속 냄비에 완두콩밥 해먹고 있답니다. 이건 오직 나를 위해서....

그리고 반은 얼릴거에요.

완두콩 냉동 보관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완두콩 뿐만 아니라 햇콩들은 그냥 얼리는 것보다 한번 살짝 데쳐서 얼리는게 좋아요.

물이 팔팔 끓으면 소금 한꼬집 넣고,

완두콩을 넣어주세요.

완두콩이 떠오르기 시작하네요.

끓기 시작함과 동시에 불을 끄고 바로 체에 받쳐서 찬물로 헹궈주세요.

데쳐서 그냥 얼리는 것보다 찬물로 여러번 헹궈서 얼리는게 훨씬 더 탱글탱글 하답니다.

코스트코에서 샀는데 아직 안 영글었어요ㅜㅜ

너무 작은 것들은 비릿한 맛이 나니까 골라내줬어요.

데친 완두콩과 생 완두콩!

확실히 비교되죠??

너무 데치면 콩이 익으면서 쭈글쭈글해지는데 아주 살짝만 데치면 저렇게 색깔만 변하고 모양은 그대로랍니다.

물기가 어느정도 빠진 완두콩은 지퍼팩 또는 냉동실 용기에 넣어서 냉동보관하시면 한겨울에도 파릇파릇한 완두콩 밥을 해 먹을 수 있지요.

데친 완두콩은 한팩이 채 안되게 나왔어요.

조만간 좀더 사다 얼려서 겨울까지 먹어야겠어요.

냉파족은 때려쳤지만ㅋㅋㅋ점점 다시 냉동실이 채워지고 있어요ㅎㅎ

뭐...제철음식들이니까....ㅎㅎㅎ

대신 얼른 먹어야지^-----^

오늘 아침에도 초록초록한 완두콩밥을 먹기위해 냄비밥을 하고 좀더 눌려서 누룽지를 만들었죠.

가마솥 누룽지 맛은 안나지만 누른밥은 아주아주 맛있어요^^

[출처] 완두콩을 오래보관하려면 ~ 완두콩보관 tip|작성자 장그미

 

 

방법2  ●완두콩 보관법●

 

보관법은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완두콩 보관법은 오래보관할경우, 완두콩 껍질(주머니상태)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비닐봉지에 담아 냉장보관하시면 장기간 신선하게 유지하실수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