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는 이야기/공유 정보

짧은글 긴여운 글 2

성공을 도와주기 2008. 9. 24. 23:49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단 한가지 뿐이다. 모든 것은 변한다는 사실이다.
가장 안정된 기업은 불안전하고 가장 불안정한 기업이 안전하다.
- 고바야시 NEC 회장

역사에 기록될만한 큰 성장과 발전은 변화와 혁신에서 비롯됩니다

 

 

 

인간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강력한 무기
인간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풍부한 지식이나 피나는 노력이 아니라 바로 습관이다.
왜냐하면 인간은 습관의 노예이기 때문이다.
아무도 이 강력한 폭군의 명령을 거스르지 못한다.
그러므로 다른 무엇보다도 내가 지켜야 할 첫 번째 법칙은
좋은 습관을 만들고 스스로 그 습관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 오그 만디노 (위대한 상인의 비밀)  
 
일상 생활의 80%는 습관입니다.
습관은 무의식중에 우리 생활을 지배하고
그 결과에 따라 인격이 형성되며
더 나아가 운명을 결정하고 인생까지도 바꾸게 됩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습관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쌓여 인생을 성공으로도, 불행으로도 이끕니다.

오그 만디노는 스스로 좋은 습관을 만들어 실천하고
나쁜 습관을 몰아내면 재능이나 노력에 관계없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내가 항상 긍정적일 수 있는 이유
나는 새로운 일을 할 때마다
이 일의 좋은 점이 뭔지를 쭉 메모한다.
나는 그것을 백지와의 대화라고 부른다.
백지 위에 좋은 점을 나열하다 보면 더 좋은 점이 나오고
그것을 반복해서 읽다 보면 그 일을 사랑하게 된다.
사랑하다 보면 당연히 열정이 나오고,
그러다 보면 또 다시 긍정적인 행운아 마인드가 나오는
선순환 구조가 계속 되는데,
그런 노력을 하다보니까
열정과 긍정적 사고가 몸에 배었다고 생각한다.

 

- 이채욱 GE 헬스케어 아시아 회장

  

 성공하는 사람들은 늘 긍정적 사고로 열정을 불사른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닥치더라도 1분 이내에 그 어려움 속에서
긍정적 요소를 찾아낼 수 있도록 고도로 훈련된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진정 강한 자는 좋을 때가 아닌, 역경 속에서 그 빛을 발합니다.

 

 

 

집중력의 힘
많은 사람들이 정해진 시간을 한가지 방향으로만 사용하고
한가지 목표에만 집중한다면 그들은 성공할 것이다.
문제는 사람들이 다른 모든 것을 포기하고 매달리는
단 한가지 목표를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 토마스 에디슨   
 제대로 집중하면 6시간 걸릴 일을 30분 만에 끝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하면
30분이면 끝낼 일을 6시간해도 끝내지 못합니다.(아인슈타인)
집중해서 몰입할 때와 마지못해 일할 때의 생산성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만큼 큽니다.
시간과 공간을 잊어버리는 무아지경,
즉 몰입(Flow)상태에서 일하는 것이 그래서 매우 중요합니다

 

 

 

Change와 Chance
나는 힘이 센 강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두뇌가 뛰어난 천재도 아닙니다. 날마다 새롭게 변했을 뿐입니다. 그것이 나의 성공 비결입니다. ‘Change(변화)’의 g를 c로 바꿔보십시오. ‘Chance(기회)’가 되지 않습니까. 변화 속에 반드시 기회가 숨어 있습니다.

-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변화보다는 안정을 추구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그러나 현실에 안주해서는 새로운 기회를 찾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인간 본성을 거슬러 변화를 잘 하는 사람과 변화를 즐기는 기업이 경쟁력이 더 있고 성공할 확률도 높습니다.

저는 개인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수단으로 나는 변화를 하는 사람인지, 다른 사람들이 나를 변화를 즐기는 사람이라 평가하는지의 두 가지 척도를 활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