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들 2009년 핵심과제는 ‘마케팅력 향상’
CEO들 내년 핵심과제는 ‘마케팅력 향상’ |
2008-12-31 05:25:00 |
‘마케팅력 향상과 핵심인재 확보.’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들이 꼽은 2009년 최우선 과제들이다. 삼성경제연구소는 경영자 대상 사이트 SERICEO(www.sericeo.org)를 통해 CEO 회원 359명을 대상으로 ‘내년도 중점 경영전략’ 설문 결과, 응답자들은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27.2%)’를 1순위로 꼽았다고 30일 밝혔다. 연구소는 “경기침체 등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영자들은 마케팅과 영업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소비자들의 닫힌 지갑을 열게 함으로써 기업의 생존력을 높이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20.5%)과 신사업 발굴 및 론칭(19.6%)이 뒤를 이었다. 한편 ‘사업 및 인력을 구조조정하겠다’는 응답자는 9.5%로 비교적 적었다. 이 밖에 경영자들이 2009년도에 중점을 둘 경영전략에는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가 포함됐다. 이 같은 결과와 관련해 삼성연구소는 “경영자들은 구조조정보다는 마케팅·인재에 적극 투자하는 것을 택했다”면서 “이는 경영자들이 최근 불황에 대해 사업을 축소하는 등 소극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위기를 돌파해 나가려 하고 있고, 또 위기 속에서도 미래 성장기반을 찾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cha1046@fnnews.com 차석록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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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다사다난했던 무자년(戊子年;쥐띠) | |||
•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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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2% |
•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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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 |
•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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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 |
•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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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1% |
•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
|
|
9.5% |
•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
|
|
8.6% |
•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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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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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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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별 결과>
1) 제조업 | |||
•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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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 |
•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
|
|
17.7% |
•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
|
|
15.3% |
•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
|
|
15.3% |
•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
|
|
10.1% |
•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
|
|
8.9% |
•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
|
|
3.2% |
• 기타 |
|
|
0.8% |
| |||
•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
|
|
29.2% |
•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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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 |
•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
|
|
18% |
•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
|
|
12.4% |
•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
|
|
10.1% |
•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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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 기타 |
|
|
0% |
•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
|
|
0% |
| |||
•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
|
|
33.3% |
•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
|
|
23.1% |
•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
|
|
15.4% |
•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
|
|
12.8% |
•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
|
|
9% |
•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
|
|
3.8% |
•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
|
|
2.6% |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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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 |||
•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
|
|
30% |
•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
|
|
25% |
•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
|
|
22.5% |
•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
|
|
10% |
•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
|
|
7.5% |
•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
|
|
3.8% |
•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
|
|
1.3% |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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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 |||
•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
|
|
30.2% |
•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
|
|
24.4% |
•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
|
|
17.4% |
•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
|
|
12.2% |
•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
|
|
7% |
•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
|
|
6.4% |
•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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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 |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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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 |
| |||
•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
|
|
24.1% |
•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
|
|
18.5% |
•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
|
|
14.8% |
•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
|
|
13% |
•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
|
|
11.1% |
•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
|
|
9.3% |
•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
|
|
5.6% |
• 기타 |
|
|
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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