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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들 2009년 핵심과제는 ‘마케팅력 향상’ (CEO 설문결과)

성공을 도와주기 2009. 1. 15. 10:47

 CEO들 2009년 핵심과제는 ‘마케팅력 향상’

 

CEO들 내년 핵심과제는 ‘마케팅력 향상’
2008-12-31 05:25:00


‘마케팅력 향상과 핵심인재 확보.’

기업의 최고경영자(CEO)들이 꼽은 2009년 최우선 과제들이다.

삼성경제연구소는 경영자 대상 사이트 SERICEO(www.sericeo.org)를 통해 CEO 회원 359명을 대상으로 ‘내년도 중점 경영전략’ 설문 결과, 응답자들은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27.2%)’를 1순위로 꼽았다고 30일 밝혔다.

연구소는 “경기침체 등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경영자들은 마케팅과 영업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소비자들의 닫힌 지갑을 열게 함으로써 기업의 생존력을 높이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20.5%)과 신사업 발굴 및 론칭(19.6%)이 뒤를 이었다.

한편 ‘사업 및 인력을 구조조정하겠다’는 응답자는 9.5%로 비교적 적었다.

이 밖에 경영자들이 2009년도에 중점을 둘 경영전략에는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가 포함됐다.

이 같은 결과와 관련해 삼성연구소는 “경영자들은 구조조정보다는 마케팅·인재에 적극 투자하는 것을 택했다”면서 “이는 경영자들이 최근 불황에 대해 사업을 축소하는 등 소극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위기를 돌파해 나가려 하고 있고, 또 위기 속에서도 미래 성장기반을 찾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cha1046@fnnews.com 차석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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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 데이타>

 

어느덧 다사다난했던 무자년(戊子年;쥐띠) 지나고 기축년(己丑年;소띠)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2009년 회사 경영에 가장 중점을 두고자 하는 경영전략은 무엇입니까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27.2%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20.5%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19.6%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10.1%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9.5%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8.6%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3.9%

기타

 

0.6%

 

 

 

<업종별 결과>

 

1) 제조업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28.6%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17.7%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15.3%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15.3%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10.1%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8.9%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3.2%

기타

 

0.8%


2) IT·
통신업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29.2%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21.3%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18%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12.4%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10.1%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9%

기타

 

0%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0%


3)
금융·보험업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33.3%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23.1%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15.4%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12.8%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9%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3.8%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2.6%

기타

 

0%


4)
·소매업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30%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25%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22.5%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10%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7.5%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3.8%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1.3%

기타

 

0%


5)
서비스업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30.2%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24.4%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17.4%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12.2%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7%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6.4%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2.3%

기타

 

0%


6)
기타

핵심인재의 확보 및 양성

 

24.1%

신사업 발굴 및 론칭(M&A포함)

 

18.5%

영업 및 마케팅력의 획기적 증대

 

14.8%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

 

13%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

 

11.1%

안정적인 사업자금 확보

 

9.3%

노사문제 안정화 및 임직원 마음잡기

 

5.6%

기타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