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정보/마케팅.광고

마케팅은 마케팅 부서에만 맡길 수 없다.

성공을 도와주기 2010. 1. 28. 22:13

마케팅은 마케팅 부서에만 맡길 수 없다.
“마케팅은 너무 너무 중요해서 마케팅 부서에만 맡겨둘 수 없다.
기업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마케팅 부서를 보유할 지라도,
다른 부서들이 고객 이익에 부합하는데 실패하면
여전히 마케팅에서 실패한다.”
- 휴렛 패커드 공동 설립자 David Packard
촌철살인

마케팅은 하나의 부서로 운영되는 상황을 넘어서야 합니다.
마케팅과 고객중심 사고는 기업의 비전속에 스며있어,
고객가치 및 만족을 모든 사람의 임무로 만들려는
원칙 및 실천 관행을 제공해야 합니다.
소위 전사적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현실적으로 쉽지 않지만 도전해야 할 과제입니다.

* 본 글은 93호(2004년 3월 8일)로 발행된 행복한 경영이야기입니다.

 

 

  참 깊이 공감합니다.

 

  마케팅마인드는 전사적으로 가져야한다는 생각 

  너무도 가슴깊이 공감되어집니다.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실천하는 것이  

       사회복지의 실천 가치와 철학을 포괄하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조직이 고객에 중심을 둘 때 

       왜 변화해야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