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정보/경제용어

(신뢰가 원가) 신뢰의 속도 -신뢰가 높아지면 속도 Up, 비용 Down

성공을 도와주기 2019. 3. 24. 11:24
신뢰의 속도 -신뢰가 높아지면 속도 Up, 비용 Down-
˝성실성, 의도, 능력, 성과˝가 그 핵심요소

“신뢰가 높아지면 속도는 빨라지고 비용은 내려간다!”
<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 전 세계인의 인생을 혁신한 자기계발 고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이후, 코비 부자가 완성한 최고의 책! 진실과 성실을 기초로 쌓은 신뢰가 유형의 경제 자산이라는 사실을 최초로 증명한 기념비적인 책! 신뢰는 실증하기 어려운 무형의 도덕적 논리가 아닌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물질적 수익 창출의 가치다! 독창적인 통찰과 방대한 사례 분석을 통해 구축한 귀중한 교훈! 신뢰감을 높이는 13가지 행동원칙과 4가지 핵심요소를 밝혀낸 실용적 신뢰 교과서!

“불신은 대단히 비싼 대가를 치른다”
진실과 성실을 기초로 쌓은 ‘신뢰’가 유형의 경제자산이라는 사실을 최초로 증명한 기념비적인 책!
매출 2배 성장, 수익 1,200% 향상, 주주가치 240만 달러에서 1억 6,000만 달러로 54배 증가, 전 세계 40개 나라 진출. CEO 부임 3년 만에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든 주인공은 누구일까? 세계 4대 경영석학, 글로벌 빌리언셀러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전 세계인의 인생을 바꾼 자기계발 대가인 스티븐 R. 코비가 설립한 코비리더십센터의 CEO로 발탁되어 초고

속 성장의 꿈을 현실로 바꾼 그는, 바로 코비링크월드와이드의 공동창립자 스티븐 M. R. 코비이다. 그가 이러한 놀라운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던 결정적 원동력은 무엇일까?

해답은 ‘신뢰’에 있었다. 그의 신뢰 공식의 핵심은 개인과 조직, 시장과 사회 전반에 있어서 신뢰 수준이 내려가면 속도도 함께 내려가고 비용은 올라가는 반면, 신뢰 수준이 높아지면 속도도 올라가고 비용을 내려간다는 것.

분열과 냉소, 좌절과 실망의 시대를 사는 우리 가슴에 반드시 복원해야 할 절대 가치!
『신뢰의 속도』는 전 세계 CEO들 사이에서 ‘경영에 있어서 신뢰의 중요성을 수치화하여 밝혀낸 수작’이라는 호응을 얻으며 폭발적인 입소문의 효과로 <뉴욕타임스>와 <아마존>에서 장기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라있다.

특히 이 책은 신뢰를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 신뢰의 정도와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신뢰가 어떻게 조직의 성과와 매출을 높이는지, 승진의 결정적인 요소로 신뢰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직장상사나 부하, 동료, 부부와 부모 사이에 신뢰감이 어떠한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개인, 조직, 대인관계, 시장, 사회 등 5가지 차원에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그리고 신뢰성의 4가지 핵심요소와 신뢰감이 높은 리더의 13가지 행동 특징 등을 세밀하게 담았다.

[신뢰성의 4가지 핵심요소]
핵심 요소 1-성실성 말과 행동, 가치관이 일치하는가

‘사람을 고용할 때 성실성과 지능, 열정을 보는데 성실성이 없다면 나머지 2가지는 필요 없다’고 말한 워런 버핏의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 신뢰의 기본은 성실함에 있다. 성실성은 진실을 전달하는 정직성, 의도와 행동 사이에 간극이 없는 일치성, 자신보다 원칙을 우선시하는 겸손함,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옳은 일을 할 수 있는 용기를 포함한다.

핵심 요소 2-의도 당신이 하고자 하는 생각은 무엇인가
칸트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은 법적으로 유죄이며, 그렇게 하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도 도의적인 유죄다’라고 말했다. 의도란 ‘그렇게 하겠다는 생각’에 해당하는 것으로 진정한 관심에 따른 동기, 동기에서 파생된 의제, 그리고 두 요소의 결합으로 나온 결과물인 행동을 의미한다.

핵심 요소 3-능력 꼭 필요한 사람인가
능력은 신뢰의 요소 중 누구나 당연하게 꼽는 것 중 하나다. 능력에는 재능과 지식, 기술과 더불어 ‘태도’와 ‘스타일’, 즉 일하는 방식이 포함된다.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치열한 태도 또한 ‘능력’에 해당한다는 사실은 새로운 명제다.

핵심 요소 4-성과 어떤 실적을 올렸는가
코비는 ‘성과’를 ‘신뢰를 높이는 데 최고의 무기’라고 표현한다. 그는 기업이 3가지 지표, 즉 과거의 실적, 현재의 실적, 미래에 기대되는 성과로 나누어 성과를 평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성과를 생각할 때 반드시 어떠한 성과를 얻고 있는 것을 자문하면서, 그것을 ‘어떻게 얻었는지’를 파헤쳐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 스티븐 M. R. 코비
‘전 세계 사람들의 신뢰의 속도를 빛의 속도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진 세계적인 리더십 전문기업 코비링크월드와이드의 공동창립자이며 CEO이다. 하버드비즈니스스쿨을 졸업했으며, 그의 아버지 스티븐 R. 코비가 창립한 코비리더십센터의 CEO를 역임했다. 지난 10년간 코비링크에서 포천 500대 기업의 리더를 대상으로 컨설팅 활동을 하며 쌓은 방대한 사례와 자신의 경험을 철저하게 연구·분석한 결과를 이 책에 집대성했다. 또한 초고속성장의 원동력을 ‘신뢰의 속도’로 규정하고 신뢰가 실증하기 어려운 사회적 덕목이라는 낡은 인식을 깨고 경제적인 성과를 이끄는 핵심가치라는 사실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