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레시피

단호박 요리. 초간단 요리(호박속에 계란.야채 치즈)

성공을 도와주기 2020. 6. 7. 09:08

출처: [홈쿡] 초간단 단호박요리 단호박에그슬럿

   Moment of Mini 2020. 3. 30. 09:21

집순이 취미는 홈쿡이 되버렸다

집에서 요리하면서 시간 보내기...

코로나 언제끝나요

요리를 못해서 간단한 요리만 할 줄 알아서

이번엔 초간단 단호박에그슬럿 도전!

짠~

비주얼은 너무 맛있어보이는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도 쉽다

1. 단호박과 계란을 준비합니다

단호박은 나중에 속을 파야해서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줍니다. 단호박 크기에 따라 달라서.. 저는 단호박이 무지 커서 거의 3분-5분 돌린것 같아요

2. 뚜껑을 자릅니다!!!

 

사실 자르는데 너무 힘들어서

여러번 자르다가 뚜껑 두개 생겼음...

여기서 부터 난 요리에 소질이 없다 느낌ㅋㅋㅋㅋㅋ

3. 속을 파서 씨앗을 빼줍니다

아무튼 속은 또 열심히 팠답니다 ^^!!

 

4. 취향껏 다른 야채도 넣어줍니다

저는 양파랑 당근을 추가로 더 넣었어요

 

5. 야채-계란-야채-계란 넣기

저는 이렇게 넣었는데 따로 보울에 믹스해서 넣어도 되고

취향껏 요리 해주면 됩니다!

저는 그냥 안에다가 깨뜨려 넣고 후추+소금 간 해주었어요

 

6. 모짜렐라치즈 추가!!!!

그리고 화룡정점 모짜렐라 치즈 듬뿍 넣고 뚜껑 닫아주세요

7. 전자레인지 / 찜기 요리

두꺼운 단호박이라 전자레인지에 25분이상 정도!? 를 돌려주거나 찜기에 40분 정도 찌는걸 추천해요

단호박 익히는게 너무 힘듦 ㅠㅠ

저는 에어프라이어 오븐 에도 한번 더 넣었어요!

그래도 열심히 익히고 기다리면

짠!!!!!!!!

홈파티나 손님왔을 때 등 대접용으로도 좋을 것 같고

집에서도 간단하게 해먹기 딱 좋은

단호박에그슬럿 완성입니다~~~

 

남은거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시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었어요

정말 초 초 간단하니

집에서 시간이 많을 때 한번 도전 해보세용

요리로 코로나 외출금지 극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