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생산.공정관리

압축공기 시스템에 대한 인라인 필터를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성공을 도와주기 2020. 7. 26. 12:45

인라인 필터 선택이 창의적인 일은 아니지만 올바르게 질문하지 않거나 여과에 필요한 공정이 이해하지 못하면 혼동을 줄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기 전에 한 걸음 물러나 여과의 일반적인 개념과 압축공기 시스템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유를 알아 보겠습니다.

필터가 왜 필요합니까?

커피 생각이 나면 가까이 있는 커피 전문점을 가거나 인기 있는 '커피' 머신을 사용하면 간단하지만 그 이상을 원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자면 드립 커피 머신이나 원두를 볶아 내리는 커피 말입니다. 그런 커피 머신에서 맛있는 커피를 내리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거친 입자나 커피 콩 조각이 컵에 남지 않도록 올바른 필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찮게 보일 수도 있지만 여과지는 좋은 커피를 내리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커피 머신과는 다른 분야지만 압축공기 시스템에도 필터가 필요합니다. 이전 문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압축공기는 압축공기를 오염시키고 최종 사용자(압축공기를 사용하는 장비)에게 해를 입힐 수 있는 입자, 에어로졸 및 오일 증기(오일 주입 피스톤 및 나사 내)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올바른 인라인 필터를 사용하면 에어로졸 및 증기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미립자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필터 및 유형의 양은 응용 분야 및/또는 공정에 필요한 공기의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양한 유형의 필터 및 올바른 필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을 살펴 보겠습니다.

공기가 얼마나 깨끗해야 합니까?

공기가 얼마나 깨끗해야 하는지 이해하려면 압축공기를 사용하는 응용 분야와 공정을 파악하고 평가해야 합니다. 압축공기를 사용하는 모든 응용 분야와 공정에 동일한 수준의 여과가 필요한 것은 아니며 이런 정보를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필터를 선택하는 첫 번째 단계가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공압용으로 사용되는 압축공기는 종종 1 또는 0.01미크론의 여과를 제공하는 표준 건조 미립자 필터가 지원할 수 있지만 공정에 OSHA 승인 및 오일 증기 제거가 필요한 경우 목탄 활성 필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염 물질이 무엇이며 압축공기 시스템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 더 많이 이해해야 합니다. 압축공기 시스템 내 오염 물질은 시스템(압축기) 자체뿐 아니라 사용되는 주변 공기로부터 올 수도 있습니다. 압축공기에서 볼 수 있는 세 가지 주요 오염 물질은 미립자, 에어로졸 및 증기입니다.

미립자: 압축공기 시스템의 미립자는 파이프 부식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금속 입자뿐만 아니라 주변 공기에서 오는 먼지, 이물질 및/또는 꽃가루와 같은 고형물의 작은 조각입니다. 응용 분야와 공정의 민감도에 따라 입자와 접촉해 최종 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며 고객의 불만을 말 할 것도 없고 생산 지연이나 품질 제어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에어로졸: 에어로졸은 압축공기 시스템 내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액체 방울, 특히 오일 주입 압축기에 사용되는 방울로 구성됩니다. 에어로졸은 윤활유, 압축기에서 사용되는 오일에서 만들어지며, 올바르게 취급하지 않으면 제품과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증기: 압축공기 시스템에서 증기는 윤활유와 가스로 변환되는 다른 액체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증기를 시스템에서 제거하려면 특수 탄소 활성 필터가 필요합니다.

이제 오염 물질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게 되었으므로 각 유형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어떤 유형의 여과 방법이 사용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건조 미립자 제거

압축공기에서 나온 모든 크기의 고체 입자를 제거하기 위해 건조 미립자 필터에서 사용되는 세 가지 주요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관성 충돌: 관성 충돌은 입자가 너무 무거워 압축공기 흐름에 맞춰 제대로 흘러가지 못하고 섬유 매체에 잡히게 되는 경우입니다. 입자가 클수록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차단: 작은 입자는 공기 흐름을 따라 흐를 수 있지만 입자 직경이 필터 매체의 간격보다 크면 필터 매체에 잡히므로 작은 입자보다 큰 입자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확산: 확산은 압축공기 흐름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표면에서 불규칙하게 움직일 때 발생합니다. 이런 불규칙한 이동 경로는 입자가 다른 가스 입자와 충돌할 때 발생하며 이런 현상을 브라운 운동이라고 합니다. 입자는 범위 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손쉽게 필터 매체로 차단해 압축공기 흐름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확산을 통해 작은 입자를 분리하는 것이 큰 입자를 분리하는 것보다 쉽습니다. 이런 세 가지 힘은 필터의 전반적인 효율성을 강화합니다.

에어로졸 및 증기 제거

에어로졸과 증기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유형의 필터가 있습니다. 유착 필터는 일부 미립자뿐만 아니라 액체도 제거하는 반면 증기 필터는 흡착하는 방식으로 압축공기에서 증기를 제거합니다. 유착: 유착 필터는 에어로졸과 미립자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지만 증기 제거에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유착 공정은 큰 방울을 형성하기 위해 액체의 작은 방울을 모으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방울 크기가 커지면 필터에서 수분 트랩으로 떨어져 더 깨끗하고 건조한 압축공기 흐름이 만들어집니다. 흡착: 흡착은 기체 윤활유나 증기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는 화학 공정입니다. 공정은 매체(흡착제) 표면과 증기의 결합으로 이루어지며, 표면적이 크고 오일 증기가 끌어당기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필터에 활성탄을 사용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오일 증기가 활성탄 표면을 덮기 때문에 완전히 포화되기 전에 바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일이 공기 시스템으로 침투하는 입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목탄 입자가 흘러나와 공기 흐름으로 들어갈 수 있으므로 활성탄 필터 뒤에 먼지 필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오일과 같은 윤활유 때문에 공정이 손상될 수 있습니까?

압축공기 시스템 내에서 오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평가하려면 압축공기를 사용하는 산업 또는 장비의 기본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산업에 엄격한 건강 규정이 있거나 장비가 오일 또는 증기 노출에 민감한 경우 올바른 여과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윤활유를 자세히 살펴보고 최종 제품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이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립자와 마찬가지로 윤활유는 압축기 자체뿐만 아니라 주변 공기에서 압축공기 시스템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모터 배기 등의 시설 운영은 오일 에어로졸 같은 탄화수소를 대기 중으로 방출하여 공기를 오염시키고 장비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일 주입 공기 압축기도 윤활유를 압축공기 시스템으로 방출하여 운영과 정비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특히 전자 및 반도체와 같은 산업에서 윤활유 오염에 노출되면 제품이 손상되고 마감을 넘겨 고객 불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과 과정이 불충분하면 배관 부식, 압력 강하 증가 및 장비 손상 문제가 발생하여 가동 중단과 예기치 않은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식으로 인해 배관 시스템에 많은 이물질이 생길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압축기 가동 부담이 커지고 압축기 부품의 에너지 소비가 크게 늘 수 있습니다. 엄격한 규정이나 순도 등급을 유지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올바른 여과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압축공기 시스템에서 불필요한 오일로부터 제품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은 무급유식 압축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유형의 기술은 오염 위험을 없애 깨끗하고 우수한 품질의 압축공기를 발생시킵니다.

'경영혁신 > 생산.공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플링 역할  (0) 2020.09.21
유압장비/ 서보제어시스템  (0) 2020.08.20
압축공기에서 발견될 수 있는 오염물질은?  (0) 2020.07.26
MCC, MCC의 고성과 운영방법  (0) 2020.05.15
부스바 역할  (0) 2020.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