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T 업무혁신
우정사업본부는 국제우편센터 및 8개 지방관서에 대한 현장개선과 표준화 활동을 펼쳤다. 이같은 업무 Just In Time을 통해 택배․금융사업부문의 민간기업과 경쟁상황에서 그 위상을 굳건히 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를 위해 변화관리를 시작으로 6시그마, 3정5S 정착, 물류 프로세스 개선 및 업무 표준화 활동 등의 현장 개선 활동을 추진했다. 또 우체국과 집중국간 프로세스개선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런 활동은 우편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표준화를 통해 업무대기 시간 감소, 예산절감, 우편 송달 속도의 획기적 증가 성과를 거두게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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