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분 | 기획단계 | 시작단계 | 양산시작단계 | 양산단계 |
기획부분 | 개발구상 | - | 양산이행확인 | - |
설계부문 | - | 시작설계 | 양산설계 | - |
시작/시험 | - | 시작차제작 | 시험/평가 | - |
생산부문 | - | 생산준비 | 파이롯트 생산 | 양산제작 |
판매부문 | 상품계획 | - | 판매준비 |
프레스가공을 통하여 만들어진 자동차 각 부분의 패널들을 조립, 용접하여 차의 모양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차체조립은 공정면에서 보면 자동차 조립공장에서 가장 정밀도가 요구되는 공정으로 주요설비의 대부분이 전용기이기 때문에 모델변경시에는 설비의 대부분을 새로운 설비로 바뀌게 된다. 이 차체조립 공정을 설비 하는 동안 외부에서는 양산선행(PILOT-CAR)라고 하며 용접작업, 실러(SEALER)작업, 메탈휘니쉬작업, 납땜작업, 볼트작업, 헤밍(HEMMING)작업 등으로 구분되어 실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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