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보/금형산업

아시아 최대 금형전시회· 아시아금형협회 총회

성공을 도와주기 2008. 11. 3. 15:22

월간 플라스틱코리아 10월호 - 국내뉴스

 

아시아 최대 금형전시회· 아시아금형협회 총회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우리나라 금형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지원하고 세계 금형산업의 미래와 비전 제시를 위한 제19회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시회(INTERMOLD KOREA 2009)가 오는 2009년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일산 KINTEX 전시장에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동섭)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KOTRA,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후원하는 INTERMO- LD KOREA는 1981년 세계 최초의 금형 전문전시회로 시작해 금년에 19회째(1991년부터 격년제 개최)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독일, 미국, 스위스 등 전 세계 금형선진국의 우수금형 및 관련업계가 대거 참가하여 아시아 최대, 유럽지역의 EUROMOLD 함께 세계 양대 금형 전문전시회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주관하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금형 전문전시회로 육성하기 위해 국내 금형산업을 대표하는 우수 금형업체는 물론 관련업계, 금형 교육기관 등이 총 망라되어 참가할 수 있도록 맞춤 지원을 통한 다양한 전시장을 위해 품목관 확대와 특별관 등을 구성, 운영한다.

 

특히, 최근 부품사업이 증가하고 금형업체를 위해 특별히 플라스틱산업과  프레스산업을 위한 “성형기기관”을 대거 확대 운영하고, 조합원의 공동홍보와 국내외 수주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금형제품관” 설치와 금형 및 관련학과가 설치된 전국 대학 및 고등학교를 위한 “학교홍보관”등을 마련, 산학협력과 취업연계가 촉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이번 전시회 기간에 아시아와 대양주지역의 금형산업국가가 가입된 아시아 금형협회(FADMA) 총회를 유치하여 회원국의 대표단을 비롯해 각국의 주요 금형기업과 바이어가 함께 대거 방한 초청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기업과 10개국 이상의 신흥성장국의 바이어를 유치하여 직접수출 기회제공은 물론, 현장 구매계약 성과를 통해 세계 최고의 금형 전문전시회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www.koreamo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