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모터와 내연 기관(가솔린,디젤엔진 등)의 2가지 동력원을 함께 사용하는 자동차
- 주행 조건에 따라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을 선택적으로 가동하여 연비 극대화
- 전기모터와 내연 기관(가솔린,디젤엔진 등)의 2가지 동력원을 함께 사용하는 자동차
- 주행 조건에 따라 전기모터와 내연기관을 선택적으로 가동하여 연비 극대화
-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는 '연료전지'에서 발생한 전기로 전기모터를 구동하여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자동차
기술분야 | 기술범위 | 요소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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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력 시스템 | 차량구동을 위한 엔진ㆍ모터 혼합형 동력 시스템 | 엔진, 모터, 변속기 |
샤시 및 공조 | 차량의 샤시(제동ㆍ조향장치 등) 및 냉ㆍ난방 시스템 | 회생제동, 공조, 센서, 액츄에이터, 경량소재 |
전기에너지 | 고전압ㆍ대전류 전기에너지 생산 및 관리, 제어 | 생산, 저장, 변환, 분배 관리 |
전기 장치 | 전기에너지를 공급, 제어하기 위한 전장부품 요 소 | 전력반도체, 릴레이, 와이어하네스, 커넥터, 인터페이스, 안전부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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